제226회 서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구광역시서구의회사무국


  2021년 3월 18일(목) 11시 개식

제226회 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정담당 김기량   지금부터 제226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종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록   존경하는 서구 구민여러분! 동료의원과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춥고 긴 겨울이 지나 만물이 생동하고 생명의 기운이 넘치는 희망찬 새봄의 길목에서 제226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에 애정 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아울러 서구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활발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분야별 역점시책을 충실하게 추진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신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업무 추진사항에 대한 구정질문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게 됩니다.
  회부된 안건에 대해서는 그동안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서구 구민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의와 주민불편 사항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주요 사업 현장이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주민들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철저히 챙기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구정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서구가 활력 넘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3월은 한 해의 계획을 구체화하여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시기입니다. 모든 일에서 기초가 튼튼해야 풍성한 결실을 거둘 수 있듯이 올해 계획된 각종 사업들이 소기의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김기량   이상으로 제226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