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0회 서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구광역시서구의회사무국


  2021년 10월 13일(수) 11시 개식

제230회 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정팀장 김기량   지금부터 제230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김종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록   존경하는 서구 구민여러분! 동료의원과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점점 깊어진 파란 가을 하늘, 형형색색의 단풍잎의 향연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좋은 계절에 제230회 임시회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세심한 배려를 실천하고 우리 서구가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다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2022년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에 내당평리권역 공공도서관 건립사업이 선정되어 주민 누구나 가까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문화 복합공간의 마련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특히,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평리1동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되어 정주여건 개선과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활력이 넘치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주신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과 조례안 심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올해 추진했던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적이고 적정한 예산집행 등을 확인하기 위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의 의정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계획 수립단계에서 세심하게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부된 안건에 대해서도 구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철저한 자료준비와 정확한 근거자료 제시로 원활한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코로나 비대면 시대에 문화의 품격을 높인 다양한 문화공연과 예술작품 등을 마련하여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많은 구민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위하여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의연하게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이 위기를 극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주위의 틈새 소외계층까지 감싸 안는 따뜻한 서구가 되기를 바라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김기량   이상으로 제230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