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회 서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구광역시서구의회사무국


  2021년 6월 10일(월)  11시 개식

제228회 서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정팀장 김기량   지금부터 제228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김종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종록   존경하는 서구 구민여러분! 동료의원과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녹음이 짙어져 가는 여름의 문턱인 6월에 제228회 제1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울러 바쁜 일정 가운데도 의정활동과 정례회 준비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서구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애쓰시고 계시는 류한국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들의 기대 속에 제8대 후반기 서구의회가 개원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함께 연구하는 의회,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구민 모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곳곳을 누비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큰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첫 마음을 되새기면서 앞으로도 지역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며 아쉬움이 남지 않는 소통하고 화합하는 참다운 의정실현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각종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산과 예산안 심사는 우리에게 주어진 본연의 임무이자 가장 중요한 책무입니다.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목적에 맞게 제대로 쓰였는지 낭비성 예산이나 효율성이 적은 소모성 경비 등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특히 결산은 철저한 확인과 분석으로 내년도 예산편성의 방향을 가늠하고 재정 건전성을 제고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야 합니다.
  잘한 부분은 칭찬과 격려를 잘못된 예산집행과 성과가 미흡한 사업에 대해서는 비판과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정책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다가오는 장마와 무더위에 대비하여 집행기관에서는 시설물 점검 및 전염병 방역활동 강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여름철 생활안정 대책마련을 통하여 안심할 수 있는 여름철을 지낼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무더워지는 여름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김기량   이상으로 제228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