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4회 서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대구광역시서구의회사무국


  2023년 9월 6일(수)  11시 개식

제244회 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정팀장 허종훈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4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김진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진출   존경하는 서구 구민여러분, 동료의원과 류한국 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연일 기록적인 폭염의 기세도 한풀 꺽이고 시원한 공기가 느껴지는 천고마비의 계절 9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제244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에 따뜻한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 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교육·복지·문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인프라 조성으로 살맛 나는 서구 만들기에 애쓰고 계시는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각종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구민생활과 밀접한 예산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사업의 적정성을 심사해 주시고 각종 안건에 대해서도 구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안건에 대한 충분한 설명으로 의원님들이 의정활동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올여름 유난히도 긴 폭염과 태풍·호우로 인하여 인명 및 시설물 피해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우리 서구는 피해가 없었지만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 점검 또는 사전대비 등으로 안전강화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는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아직 막바지 늦더위가 있지만 지난 여름 고생하셨습니다.
  오는 9월에는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허종훈   이상으로 제244회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